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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오비맥주 주식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CHEERS&GOODS(이하 “플랫폼”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플랫폼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플랫폼”이란 오비맥주 주식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플랫폼”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플랫폼”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플랫폼”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플랫폼”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플랫폼”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플랫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플랫폼“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플랫폼”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플랫폼”에 송신하여 “플랫폼”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플랫폼”이 정하는 업무

 

  ② “플랫폼”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플랫폼”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플랫폼”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플랫폼”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플랫폼”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플랫폼”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플랫폼”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플랫폼”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플랫폼”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플랫폼”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플랫폼”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플랫폼”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플랫폼”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이 신청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플랫폼”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플랫폼”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플랫폼”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플랫폼”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만 19세 미만인 등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플랫폼”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플랫폼”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플랫폼”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플랫폼”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플랫폼”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플랫폼”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플랫폼”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플랫폼”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플랫폼”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플랫폼”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플랫폼”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플랫폼”이용자는 “플랫폼”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플랫폼”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플랫폼”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플랫폼”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플랫폼”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플랫폼”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플랫폼”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플랫폼”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플랫폼”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플랫폼”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플랫폼”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및 입금

    2.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의 간편 결제

    4. “플랫폼”이 지급한 쿠폰, 포인트, 적립금 등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플랫폼”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플랫폼”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플랫폼”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플랫폼”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플랫폼”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플랫폼”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플랫폼”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플랫폼”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플랫폼”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플랫폼”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플랫폼”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플랫폼”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플랫폼”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플랫폼”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플랫폼”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플랫폼”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플랫폼”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플랫폼”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플랫폼”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플랫폼”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플랫폼”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플랫폼”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플랫폼”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다만, 재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는 그러지 아니한다. 

 

  ⑧ “플랫폼”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플랫폼”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플랫폼“의 의무)

 

  ① “플랫폼”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플랫폼”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플랫폼”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플랫폼”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플랫폼”이 광고성 전자우편 발송을 하기 위해서는 이용자로부터 미리 동의를 받으며, 동의를 한 후라도 이후 원치 않는다면 “플랫폼”에 고지하여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플랫폼”에 통보하고 “플랫폼”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약 이용자가 다음 행위를 하여 “플랫폼”에게 피해를 발생시킨 경우 이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플랫폼”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플랫폼”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플랫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플랫폼”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플랫폼“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플랫폼“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플랫폼”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플랫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플랫폼”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분쟁해결)

 

  ① “플랫폼”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플랫폼”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플랫폼”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플랫폼”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플랫폼”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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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항목

보유 기간

법적 근거

회사의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전표 등에 관련된 정보

중요서류: 10

전표: 5

상법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

신용정보의 이용 보호에 관한 법률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증빙서류와 관련된 정보

5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장부와 교부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5

부가가치세법

이용자의 인터넷 로그기록 /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회사는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고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까지 보유합니다.
- 일반 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3 제공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할 있습니다

 

1)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2) 매각·인수합병: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이용자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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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경우라도 무조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5. 이용자 대리인의 권리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이용자의 권리 행사방법

 

1)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이용자는 회사가 처리하는 아래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항목 내용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의 목적

(3)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3 제공 현황

(5)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한 사실 내용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10 이내에 이용자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열람할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이용자에게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있으며, 사유가 소멸하면 정당한 사유가 없는 사유가 소멸한 날로부터 10 이내에 지체 없이 열람하게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하려는 경우, 회사는 열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 이내에 연기 또는 거절의 사유 이의제기방법을 연기, 거절통지서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 정정, 삭제 요구권

) 이용자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없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 이내에 지체 없이 정정, 삭제 필요한 조치를 취한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삭제요구에 따르지 아니한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는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 이내에 사실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개인정보 정정, 삭제 결과 통지서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잘못된 개인정보를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정정,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 이용자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한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는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 이내에 지체 없이 사실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결과 통지서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이용자와의 근로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이용자가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조치를 경우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 이내에 조치를 사실을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결과 통지서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 방법
이용자가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을 필요로 경우 Q&A 요청을 남겨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리인의 권리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의 요구를 문서 등의 방법, 절차에 따라 대리인에게 하게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자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사이트의 동의철회 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철회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동의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사실을 이용자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방법

. 회사는 아래의 경우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을 달성한 경우

2)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이 종료된 경우

3)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

 

. 회사는 이용자가 정보통신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해당 기간 경과 즉시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관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기간에 대하여 다른 법령 또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달리 정한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시점: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이용목적이 달성된 내부 방침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참조)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개인정보 취급 업무의 위탁

.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이용자편의 제공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업무 목적

연락처

㈜와일리

플랫폼 개발 및 관리, 회사 및 제품 관련 정보 전달 등

오항석 차장

hsoh@wylie.co.kr

㈜케이티

클라우드컴퓨팅을 활용한 서버, 저장장치, 네트워크 등 제공

techcenter@kt.com

AuDM Metier

 

플랫폼 사용 분석 및 관리 등

 

김채희 팀장

Neala.Kim@audmmetier.com

Arm Treasure Data

플랫폼 데이터 암호화 저장 및 보관, 플랫폼 사용 분석 및 관리 등

support@treasuredata.com

Salesforce Audience Studio

사용 분석 및 타겟 광고

+1-800-667-6389

https://www.salesforce.com/form/other/privacy-request/

CJ택배, FSS

물품배송, 배송 상태 조회, 교환 및 반품 수거 등

031-8055-8820 

()케이지이니시스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정보 전송

1588-4954 

휴머스온

고객 대상 CRM 알림 메세지 전송 등

02-6713-0956, tas@tason.com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회원 가입 시 본인인증 확인 등

privacy1@kcp.co.kr

ICODE

고객 대상 SMS 메세지 전송 등

031-728-1281, help@icodekorea.com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3 제공 금지 사고 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9.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 타인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사이트 화면에서 식별할 있도록 표기하여 30 이상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이용자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 지변 기타 통지할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 이상의 중앙일간지(이용자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있습니다.) 1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관리적 대책

. 회사에서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담당자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퇴사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직원 퇴직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가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추측할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해당 사이트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이용자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거부에 대한 사항

.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있습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 운영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 옵션 선택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 또는 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웹브라우저의 버전에 따라 상이할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Chrome: 설정 메뉴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Firefox: 옵션 메뉴 > 개인정보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Safari: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 쿠키 웹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있습니다.

 

.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만료됩니다.

 

 

12.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사이트 이용자격이 상실될 있습니다

.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있습니다.

 

 

13. 의견수렴 불만 처리

.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1833-6972)

3)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cid@spo.go.kr(http://spo.go.kr)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14.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이용자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정보전략팀
책임자 : 박찬주 CISO(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
전화번호 : 02-2149-5200
이메일 : privacy@ob.co.kr

 

 

15.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회사는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 받을 있습니다.

 

 

16. 고지 의무 변경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 04 01 제정되었습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정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게시하며, 변경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게시한 날로부터 7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한 때에는 최소 30 전에 미리 공지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버전번호: 1.0
- 공고일자: 2021 04 01
- 시행일자: 2021 04 01 

 

광고성 정보 수신 및 마케팅 활용 동의



1. 목적


CHEERS&GOODS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 (이하 '서비스')에서는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본 활용동의서에 동의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합니다.



2. 수집 및 활용 관련 정보


① 본 마케팅 활용 동의서에 동의한 회원의 정보만이 제공되며, 제공된 정보는 본 동의서에 명시된 이용 목적 범위를 벗어나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수집하는 개인정보와 그 이용목적 및 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③ 개인정보보호관련 법률에 의거 회원의 정보는 안전하게 관리되며, 개인정보의 유출 등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더욱 철저한 보안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요금정산을 위한 목적 등으로 아래 사항과 별도로 회원의 정보를 수집 ∙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수집 항목 : 회원 정보(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가입일시) 서비스 이용 정보(장바구니의 상품, 구매 상품, 구매 일시, 구매 금액, 배송지)

 - 이용 목적 : 마케팅 활용 및 분석, 프로모션 및 이벤트 안내 및 진행 등

 - 이용 기간 :  마케팅 활용 동의일로부터 730일 간 혹은 수집항목 삭제 요청 시 까지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마케팅 관련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이용자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 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는 위탁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마케팅 관련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수탁자 및 업무 내용

 * (주)와일리 '플랫폼 개발 및 관리, 회사 및 제품 관련 정보 전달 등' 오항석 차장 (hsoh@wylie.co.kr)

 * (주)케이티 ‘클라우드컴퓨팅을 활용한 서버, 정장장치, 네트워크 등 제공’ (techcenter@kt.com) 

 * AuDM Metier '플랫폼 사용 분석 및 관리 등' 김채희 팀장 (Neala.Kim@audmmetier.com)

 * Arm Treasure Data ‘플랫폼 데이터 암호화 저장 및 보관, 플랫폼 사용 분석 및 관리 등’ (support@treasuredata.com)

 * Salesforce Audience Studio ‘사용 분석 및 타겟 광고’ (+1-800-667-6389 https://www.salesforce.com/form/other/privacy-request)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본 마케팅 활용 동의서에 동의한 회원의 정보만이 제공되며, 제공된 정보는 본 동의서에 명시된 이용 목적 범위를 벗어나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제3자와 제공 정보, 제공된 정보의 이용목적 및 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③ 개인정보보호관련 법률에 의거 회원님의 정보는 안전하게 관리되며, 개인정보의 유출 등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더욱 철저한 보안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요금정산을 위한 목적 등으로 아래 사항과 별도로 회원의 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동의 철회


본 동의서에 동의하고 가입한 신규 회원 중 추후 개인정보의 마케팅 활용 동의 또는 제3자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열람, 정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열람, 정정, 삭제 및 개인정보의 마케팅 활용 동의 철회는 전화와 팩스 등을 통하여 본인 확인 후 요청할 수 있으며, 문서 등의 방법, 절차에 따라 대리인을 통해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활용 동의 철회를 요청하시는 경우, 동의상태 변경 또는 철회 요청일로부터 최대 7일 이내에, 회원의 정보는 기술적인 방법으로 복구 불가하도록 안전하게 철회 및 삭제 처리됩니다.



5.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 시 불이익


회원은 마케팅 활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동의를 거부할 경우 각종 혜택, 이벤트, 맞춤화 정보 안내 등의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5.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 업무 담당 수탁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담당부서

- 부서 : 정보전략팀

- 이메일 : privacy@ob.co.kr

- 업무시간 안내 : (월~금)09:00 – 18:00, (토~일) 휴무




마케팅활용동의 변경 시행일자 : 2021-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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